Skip to main content

애드센스 대안으로 괜찮은게 어떤게 있을까?

블로그를 만들어 사용한다면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듯 합니다.
저 역시 그러합니다ㅣ.

 

애드센스의 경우  승인을 받기가 쉽지 않은듯한데, 이건 누군 쉽게 받는다는 사람도 있어 전부가 그런건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어렵다는 글이 많이 보입니다.

 

흑시 애드센스를 대체할 만한 게 어떤게 있을까 싶어 검색을 해 보니 ai가 쓴 듯한 비슷한 내용들만 검색되고, 정작  직접 검색해서 알아보고 쓴글은 잘 보이질 않습니다.

 

ai의 발달로 블로그의 글도 사람이 쓴 글이 아닌 ai 쓴 듯한 글이 무지 검색되어, 이로인해 검색 시장이 엉망이 되어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직은 아무리 ai가 뛰어나다고는 하지만 사람이 직접 쓴 글과는 바로 보면 차이가 나는데,  이로인해 비슷한 내용의 글들이 너무 많이 검색이 됩니다.

 

정작 검색하고픈 글은 저 뒷전으로 밀려버린듯 한데, 이로인해  블로그의 검색 결과는 점점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

 

검색엔진들이 이런걸 걸러내지 않는다면 나중엔 어떻게 될지?


물론 ai가 쓴 글이라도해도 정말 유용한 글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어찌된게 내가 검색한 것들의 결과들은 죄다 형식적인 글들로 가득찼습니다.

저도 처음엔 ai가 쓴 것인지 모르고봤을땐 처음엔 참 조리있게 글을 잘 쓰는가 싶은데, 조금 글을 읽어내려가면 속빈강정이였습니다.  물론 전부가 그런건 아니지만 대부분이 그러했습니다.  내가 검색하는 것들만 그렇게 나오는것인지....?

정작 알아보고 싶은 내용은 없고 겉도는 내용들만 가득찬 경우가 많은데, 지금은 그냥 검색해서 굳이 클릭해서 들어가지 않아도 스페닛만 봐도 이게 사람이 글을 쓴 것인지 아님 ai가 쓴 것인지 알수 있겠더군요.

 

 

이로인해  저도 검색시간을 단축시키위해 ai의 힘을 빌려보기위해 뤼턴(무료)이란걸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 뤼턴이 요즈음 내가 물어본 결과물이 너무 맘에 들지 않네요.

 

뤼턴의 경우 인터넷의 자료를 모아 참고하는것 같은데, 문제는 인테넷에 있는 잘못된 정보도 걸러짐없이 그대로 말해주네요,.

 

그래서 뤼턴의 대답한 결과물은 참 오류 투성이였습니다.
예전엔 이 정도까진 아니였던것 같은데,  유료 가입을 따로 해야 되는건지?


 

https://labs.perplexity.ai/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ai를 사용해 보고 있는데 뤼턴(무료)보다는 확실히 성능이 좋게 느껴집니다.
몇달 전만해도 한국어로 물으면 대답이 영 시원찮아서 못 쓸 정도였는데 오늘 다시 사용해 보니 그간 발전이 컸는지 제법 괜찮게 느껴집니다.

 

애드센스를 대채할 만한 사이트를 대충 알아보고,  그 사이트들에 대한 가입 조건등을 알아보느데 시간 단축이 되는 듯 합니다.


애드센스외 Media.net: , PropellerAds, Montag, ADSTERRA, Outbrain,BuySellADS,Taboola 등등이 있는데, 국내에선 사용자가 많이 없는 듯해서 그에 대한 자료를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사용자가 그 만큼 없다는건 애드센스 대비 너무 수익이 적다는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한번은 경험해 보고 싶은 마음에 자료를 찾아보고 있는데,  과연 애드센스 대비 수익이 어느정도 될지?

 

 

날씨가 무덥습니다.
폭염이 몇일째 이이지고 있는건지?
그나마 3~4일전부터 그래도 밤엔 온도가 30도 밑으로 내려가서 잠을 이루는데는 불편함이 없는데, 그 전 몇일은 밤이되어도 30도 밑으로 기온이 내려가지 않아서 정말 에어컨 없이 밤에도 잠을 이루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폭염때문이지 집에 있는 테탑 1대가 더위를 먹었는지 전원이 켜지질 않네요. 잘 사용하던게  오늘 전원을 켜보니 아예 부팅 자체가 되지 않네요.